의정부시, ‘호흡기 건강관리’ 어린이 한의약 교실 운영
상태바
의정부시, ‘호흡기 건강관리’ 어린이 한의약 교실 운영
  • 박숙현 기자
  • 승인 2020.02.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선착순 35개소 모집…한의약 건강 교육 및 한약재 체험 등
◇의정부시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의학 건강관리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모습.
◇의정부시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의학 건강관리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모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의정부시에서 ‘호흡기 건강관리’를 주제로 하는 어린이 한의약 건강교실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오는 19일부터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호흡기 건강관리’를 주제로 어린이 한의약 건강교실을 운영하는 가운데, 이 프로그램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3년간 운영하는 한의약 건강교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한의약적 생활습관 교육과 어린이 안마도인 체조, 한약재 체험,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코주위 혈자리 마사지 및 훈증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가정통신용 리플렛과 건강물품을 제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실시한 교사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유아에게 시각, 촉각, 후각을 활용한 매우 적합한 체험식 프로그램”이라며 호평을 받았다.

대상기준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5~7세)으로, 1회 교육인원은 30명 내외다. 교육 일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수요일 또는 금요일에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35개소를 모집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에 따라 추후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교육 신청이나 자세한 문의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실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