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의협 중앙이사회 개최
상태바
제1회 한의협 중앙이사회 개최
  • 승인 2004.04.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회관 건립 올해 최대 과제

향후 2년간 한의계를 이끌 한의협 첫 중앙이사회가 14일 한의협회관에서 열렸다. <사진>
안재규 회장은 “올해는 한의약육성법 시행령 제정, 의료시장 개방에 대비한 교육평가원 출범, 전문의·인정의 문제 등 해결해야 할 일이 산적한 만큼 이사진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안 회장은 올해 가장 시급한 사안으로 강서구 가양동의 한의협회관 건립을 지목하고 회관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이날 이사회에서는 무리 없이 회관을 건립하는 데는 무엇보다 협회 회원들의 회관건립기금 완납이라고 보고 회관건립기금거출위원회(위원장 경은호 수석부회장)를 구성해 각 시·도한의사회를 방문, 납부를 독려하기로 했다.

또 올해 국무총리 산하 ‘청소년보호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흡연 예방운동’ 중 ‘민간단체 지원을 통한 금연사업’을 한의협과 공동 추진할 것을 제안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해당 한의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국민들에 한의학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전국이사회에 안건으로 상정키로 했다.

한의협은 분회별로 1~2개 한의원을 ‘금연침 지정 한의원’(총 308개)으로 선정해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침을 시술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날 이사회에는 이사직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진 박왕용 학술이사와 이종안 홍보이사가 참석치 않았다.

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