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윤석용·이강일 씨 공천 통과
상태바
한의사 윤석용·이강일 씨 공천 통과
  • 승인 2004.04.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권혁란 씨 비례대표, 노승현 씨 무소속 출마
지역구 양의사 7·치의 5·약사 7명 확정

17대 총선에 출마를 선언했던 일부 한의사가 낙천하는 가운데서도 2명은 공천을 통과해 여의도 입성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다.
공천에 최종적으로 통과한 사람은 지역구로 출마한 윤석용(54·한나라당 서울 강동 을) 씨와 이강일(55·인천 남동 갑) 씨 두 사람이다.

윤석용 한나라당 후보는 민주당 심재권, 열린우리당 이상경 후보와 접전중이다. 윤 후보는 인물에 비해 낮은 당지지도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다.
이강일 열린우리당 후보는 한나라당 이윤성 후보와 접전을 벌이고 있다.
현재 당지지도가 높은 열린우리당 출신의 이 후보가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

노승현 전 상지대 학장은 강원도 강릉 선거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할 예정이다.
권혁란 전 대한여한의사회 회장은 한나라당 비례대표 25번을 공천받은 반면 호주제 폐지 시민의 모임 회장으로 당선안정권 배치가 유력시됐던 고은광순 씨는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후보자 40명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한편, 양방의사는 상당수가 공천을 통과해 대조를 이루고 있다.
지역구에서는 3선에 도전하는 정의화 의원이 부산 중·동에서, 김철수 씨는 관악 을에서, 신상진 씨는 성남 중원에서, 안홍준 씨는 마산 을에서 각각 한나라당 후보로 나서고,박금자 의원은 영등포 을에서 민주당 후보로 나선다.

김문찬 씨는 울산 울주군에서 국민통합21 후보로, 김정희씨는 부산 수영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강남차병원 의사인 안명옥씨는 한나라당 비례대표 19번을 받았고, 나도선 울산의대 교수와 김하경 나주종합병원장은 각각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28번과 39번을 배정받았다.

치과의사 출신 중에서는 민주당 김영환 현 의원이 경기 안산 상록 갑에 공천되고, 이재용 전 대구 남구청장이 대구 중·남구에서, 전 대통령 및 그 가족의 의료자문의였던 김춘진 씨가 전북 고창·부안에서, 신동근 씨가 인천 서구 강화 을에서 열린우리당으로, 염동옥씨가 울산 북구에서 국민통합21 후보로 출마한다.

간호사 출신으로는 최초의 여성장군으로 국군 간호사관학교 교장을 역임한 양승숙 씨가 충남 논산·계룡·금산 지역에서 출마하는 것을 비롯해 윤언자씨가 대구 달서 을에서 자민련 후보로, 이미경 씨가 수원 영통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박정호(63) 간호사협회장은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후보 32번을 배정받았다.

약사출신은 김명섭 현 열린우리당 의원이 영등포 갑에 출마해 4선 고지에 도전하고, 김선미 씨가 안성에서, 장상훈 씨가 거제에서, 박무용 씨는 경남 창원 을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로 출마한다.
김태수 씨는 성남 분당 을에서 녹색사민당 후보로, 김미희씨는 성남 수정구에서 민주노동당 후보로, 정종엽 씨는 부산 중·동구 무소속후보로 나선다.
문희 여약사회 명예회장은 한나라당 비례대표 23번을, 장복심 여약사회 회장은 열린우리당 비례대표 후보 23번을 배정받아 당선권에 근접하고 있다.

한약업에서는 이의달 씨가 전남 순천에서, 이종순 씨가 경기 광명 갑에서 각각 자민련 공천을 받았다. (이상은 3월 31일 기준임)

김승진 기자


□ 지역구·비례대표 출마자 명단 (3. 31 현재) □

한의사 : ▲윤석용(한나라당/강동을) ▲이강일(열린우리당/인천 남동 갑) ▲노승현(무소속/강원 강릉) ▲권혁란(한/비례대표)

양의사 : ▲김철수(한나라당/관악 을) ▲신상진(한/성남 중원) ▲안홍준(한/마산 을) ▲정의화(한/부산 중·동) ▲박금자(민/영등포을) ▲김문찬(국민통합21/울산·울주군) ▲김정희(무소속/부산 수영) ▲안명옥(한/비례대표) ▲나도선(열/비례대표) ▲김하경(열/비례대표)

치과의사 : ▲김영환(민주당/안산시 상록 갑) ▲이재용(열린우리당/대구 중구·남구) ▲신동근(열/인천 서구·강화 을) ▲김춘진(열/전북 고창·부안) ▲염동옥(국민통합21/울산 북구)

간호사 : ▲양승숙(열린우리당/논산·계룡·금산) ▲윤언자(자민련/대구 달서구 을) ▲이미경(무소속/수원 영통구) ▲박정호(열/비례대표)

약사 : ▲김명섭(열린우리당/영등포 갑) ▲김선미(열/안성) ▲박무용(열)경남 창원을) ▲장상훈(열/거제) ▲김태수(녹색사민당/성남 분당 을) ▲김미희(민주노동당/성남 수정) ▲정종엽(무소속/부산 중·동) ▲문희(한나라당/비례대표) ▲장복심(열/비례대표)

한약업 관련 : ▲이의달(자민련/전남 순천) ▲이종순(자/경기 광명 갑)

( 註 : 중간집계로 변동될 수 있음. 無順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