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국제 침(鍼)연구학술대회 개최 예정
상태바
한의학연, 국제 침(鍼)연구학술대회 개최 예정
  • 승인 2019.12.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내년 9월 한국 유치 성공…한의학의 과학적 연구 성과 세계에 알릴 기회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미국 침연구학회(SAR)가 매년 주최하는 국제 침연구학술대회의 한국 유치에 성공해 ‘KIOM-SAR 2020’이라는 명칭으로 내년 9월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 침연구학회(Society for Acupuncture Research, SAR)는 침구 및 전통의학 연구에 관한 과학적 근거 기반 구축 및 학술 교류를 목표로 1993년에 설립됐으며 매년 국제 침연구학술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KIOM-SAR 2020’은 ‘침과 전통의학 연구에서 실제까지, 동서양을 잇다(Bridging East & West from Acupuncture & Traditional Medicine Research to Practice)’를 주제로 2020년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돼 동서양 전통의학의 연구 및 임상적 융합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제 침연구학술대회는 침, 한약 등 다양한 전통의학 치료기술의 최신 연구 성과를 임상현장으로 확산하고 또 임상 현장의 경험을 연구로 연결하기 위해 열리는 국제 학술교류의 장이다. 나아가 전통의학 연구결과 및 임상의 경험이 보건의료정책과의 연계될 수 있도록 세계 전통의학 분야 전문가들이 지혜를 모은다.

KIOM-SAR 2020은 한국 시간으로 내년 1월 9일 14시까지 학술대회 초록접수 홈페이지(https://www.softconf.com/k/sar2020)를 통해 초록을 접수받고 있다.

김종열 원장은 “한의학을 비롯한 전통의학의 미래 연구방향 정립을 위한 수준 높은 토론의 장이 될 ‘KIOM-SAR 2020’을 한국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외 전통의학 분야 기관 간 협력이 견고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