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PBL 경진대회 개최…한의학과 Dr.癒 팀 대상
상태바
대구한의대 PBL 경진대회 개최…한의학과 Dr.癒 팀 대상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9.12.0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L 교과목 수강생 PPT 발표…“교수법 지원 방안 검토 예정”
◇PBL 교과목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한의학과 학생이 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가 PBL 경진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한의학과 Dr.癒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지난 28일 기초과학관 세미나실에서 2019-2학기 PBL교과목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문제중심학습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PBL(Problem-Based Learning; 문제중심학습)교과목은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문제를 제시하고, 그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습자들 상호 간에 공동으로 문제해결 방안을 강구하며, 개별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공통의 해결안을 마련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학습이 이루어지게 되는 학습방법을 말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35팀 중 예선을 통과한 15팀이 PPT를 발표해 ▲대상: 한의학과 Dr.癒 팀 ▲최우수상: 미술치료학과 에이쁠조 ▲우수상: 바이오산업융합학부 A+ ▲우수팀: 아동복지학과 어떻게 PBL까지 사랑하겠어, 제약공학과 지현이와 아이들, 화장품공학부 강해조 팀이 각각 선정됐다.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팀들은 오는 20일에 진행되는 2019 DHU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시상식에서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2회째 개최된 PBL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팀 과제 수행을 위한 협동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되었으며, PBL수업의 우수사례 도출 및 확산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이종록 부단장은 “지난 1학기에 시행한 첫 경진대회보다 이번 2학기 경진대회에서 PBL 교과목간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발표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이 1회때 보다 많이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며 “다음 학기에는 PBL 교과목 경진대회의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PBL 교수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