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김춘호 기자
  • 승인 2019.11.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 분야 허브 역할 기대
◇한국한의약진흥원 이응세 원장(오른쪽)과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강영식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은 29일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책본부 대회의실에서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회장 강영식)와 전통의학 분야 남북교류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양 기관은 ▲남북 한의학 분야 교류협력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북한 관련 인도적 지원 사업(정보교류 및 학술 연구 포함) ▲간행물 발행 등 정보 공유 및 활동 홍보를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정보 공유, 학술 연구 및 아이템 발굴 등을 통해 남북 전통의학이 교류협력, 발전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응세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남북교류에 전통의학의 역할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면서,“한의약진흥원이 한의약 분야 남북교류의 허브(Hub)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영식 회장은 “북한은 1차 보건의료의 70~80%를 고려의학(전통의학)이 담당할 정도로 전통의학의 비중이 크고, 남북의 전통의학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북 전통의학 교류협력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