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건강도시 심포지엄서 갱년기 건강관리 발표
상태바
성남시한의사회, 건강도시 심포지엄서 갱년기 건강관리 발표
  • 김춘호 기자
  • 승인 2019.11.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상과 원인‧한의약적 치료사례 제시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성남시한의사회(분회장 김성욱)가 성남시청 공공의료정책과의 주관으로 지난 7일 성남시청 한누리관에서 개최한 ‘건강도시 심포지엄’에 참여하여 갱년기 건강관리를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100세 시대 건강관리, 건강도시가 답이다’로, 100세 시대에서 중장년층의 건강관리를 위한 정책 방향, 도심 내 건강 격차 해소 방안, 건강도시 사업 연계 방안에 등에 대하여 논의가 이루어졌고 시의원, 의약단체, 관계부처 공무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제명 성남시한의사회 수석부회장은 ‘갱년기 건강관리 무엇이 중요한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발표에서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접근한 갱년기 증후군에 대하여 다루며, 갱년기 질환의 증상과 원인ㆍ한의약적 치료사례를 제시하였다. 더불어 ‘성남시 한방체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성남시 SNS를 통한 갱년기 질환 예방 식이요법 소개’, ‘성남시 의료원 갱년기 클리닉 개설 및 지원’, ‘갱년기 예방 강좌ㆍ바우처 시범 사업 실시’ 등 갱년기 증후군 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대하여 제언하였다.

김성욱 분회장은 “중장년층 건강관리를 위한 성남시 공공의료정책 이슈를 두고 각 관계 기관의 주요한 고견을 접할 수 있는 행사였다”며 “이와 같은 토론의 장을 마련한 성남시에 감사한다. 특히, 오늘 성남시한의사회의 발표 주제였던 갱년기 질환은 예방이 중요한 질환으로, 한의 치료에서 강점이 드러나는 분야이다. 오늘 발제 내용과 같이 본회에서도 갱년기 치료 사업, 건강 강좌 사업 등 다양한 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