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한약제제 통한 약국한약 활성화’ 강좌
상태바
약사회, ‘한약제제 통한 약국한약 활성화’ 강좌
  • 김춘호 기자
  • 승인 2019.11.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약 저변 확대 위해 바로 활용 가능토록 구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약사회가 약국에서의 한약제제 취급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오는 3일 제5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에서 ‘약국에서 손쉽게 활용가능한 한약제제’ 강좌를 개최한다.

강의를 기획한 김은주 한약정책위원장은 “많은 약국에서 소외받고 있는 약국용 한약제제가 다른 시각에서는 새로운 미래가 될 수 있고 그 시작이 한약제제에 대한 약사 전문성 강화”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학술제에 준비 중인 한약제제 강의들은 한약에 대한 기초지식과 임상교육도 중요하지만 약사들의 한약저변 확대를 위해 수강 후 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많은 참여를 요청했다.

학술제에 준비된 강의는 ▲한약제제로 정복하는 혹(한국한약제제학회 회장 김남주) ▲소아과 질환에 응용하는 한약제제(본회 한약정책이사 김은주) ▲감기에 응용하는 한약제제(본회 부회장 이원일) 등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하여 하루에도 몇 번씩 접하는 경질환부터 응용까지 환자에 대한 접근 방법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한약제제에 중점을 둔 실전용 강의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강의는 '제5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서울 코엑스(북문, 봉은사 방향) 컨퍼런스룸 209A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