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학 교육 발전’ 포럼 개최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한의학 교육 발전’ 포럼 개최
  • 승인 2019.10.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3차 한의약 미래 기획 포럼…한의 인력 수급 전문성 및 교육 발전 계획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변화하는 보건의료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한의학 교육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은 오는 30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제3차 한의약 미래 기획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의약 미래 기획 포럼은 산‧학‧연 전문가, 시민단체, 유관 기관, 정부 정책 관계자 토론과 의견수렴을 통해 미래 보건의료의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중장기 정책 로드맵과 적절한 대응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제3차 포럼에서는 ‘보건의료 환경변화의 효과적 적응과 혁신을 위한 한의학 교육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의학 교육현황 소개와 세계 의과 교육편승을 위한 전략 ▲한의 인력 수급의 적정성 및 전문성 확보 방안 ▲기초-임상 연계, 의료기기 활용 등 한의학 교육 발전 계획 ▲한의약 진료 표준화를 위한 교육 개선방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대한한의사협회 송미덕 학술부회장,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인창식 인증기준개발 위원, 대한한의영상학회 송범용 회장,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노혜린 교수가 참석한다.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신상우 원장이 좌장을 맡은 패널토론에서는 교육부 구영실 대학학사제도과장, 보건복지부 정영훈 한의약정책과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조현대 선임연구위원, 대한한의사협회 송호섭 학술이사, 대한한의사전공의협의회 이수환 회장, ㈜씨와이 윤영희 대표이사가 참석한다.

포럼에 관심 있는 사람은 사전 신청을 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를 해야 하며, 사전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미래정책팀 우종민 선임연구원에게 연락하면 된다.

이응세 원장은 “이번 포럼은 한의학의 위상을 높이고 한의약 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그 근간이 되는 한의학 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미래 발전방안을 토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