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광주‧전남혁신도시 나주한방병원 개원
상태바
동신대, 광주‧전남혁신도시 나주한방병원 개원
  • 승인 2019.10.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에너지클러스터 내 한의대생 임상실습시설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광주‧전남혁신도시에 나주동신대한방병원과 함께 한의대생들을 위한 임상실습시설이 마련됐다.

동신대학교는 지난 22일 전남 나주시 빛가람동 광주‧전남혁신도시에서 ‘동신대학교 에너지클러스터 개관 & 나주동신대한방병원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클러스터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개원‧개관식은 개회사,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폐회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식전‧후 행사로 VIP 테이프 커팅, 시설 순회가 이어졌다.

동신대 에너지클러스터는 연면적 2만6680㎡, 지하 1층~지상 8층 규모다. 이는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하며 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과 질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축됐다.

나주동신대한방병원은 3~5층에 83개 병상과 건강검진센터, 체력증진실, 최첨단 의료장비 등을 갖추고 한‧양방 협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6~8층에는 동신대 한의과대학과 보건복지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교육‧임상 실습 시설, 동신대 에너지융합대학 2개 학부 8개 전공 소속 미래 에너지 신산업 인재들을 위한 현장 교육 실습 공간을 비롯해 산학공동연구센터, 메이커스페이스(창작공간)가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