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권역 한의학학술대회, 어떤 강연 진행되나
상태바
영남권역 한의학학술대회, 어떤 강연 진행되나
  • 승인 2019.10.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질환별 침구의학 접근법∙한의암치료∙턱관절장애 문헌고찰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영남권역 전국한의학학술대회가 오는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각종 질환의 침구의학적 접근방법과 한의암치료, 그리고 턱관절 장애에 대한 문헌적 고찰과 임상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는 오는 13일 부산 BEXCO 2층 회의실에서 영남권역 전국한의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침구의학회가 주관하는 첫 세션에서는 ▲척추 기원성 통증의 침구의학적 접근 전략(서병관 경희대 교수) ▲흔히 보는 어깨 질환의 침구의학적 접근 전략(박연철 경희대 교수) ▲통증의 침구의학적 이해와 의료기기를 이용한 통증 관리(문형철 아름다운 요양병원장) ▲침구의학에서의 초음파 진단-ShoulderScanLive-(오명진 금강한의원) ▲척추 질환에서 매선요법의 임상운용-요추경추나Live-(이현종 대구한의대 교수) ▲요부 질환 한약 처방의 임상적 표준 운용(임동국 임동국한의원장)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대한암한의학회가 주관하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폐암의 한의통합암치료(유화승 대전대 교수) ▲유방암의 한의 통합암치료(정현정 대구한의대 교수) ▲한의 면역암치료(정미경 한국한의학연구원 박사) ▲암환자의 상담 및 식이(박수정 우석대 교수) 등을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은 턱관절균형의학회가 주관하는 가운데 ▲상부경추의 이론적 접근(이병철 이병철한의원장) ▲TMJ와 cervical•척추신경계의 전신균형메커니즘 및 치료법(이영준 이영준한의원장) ▲표준형 구강내 균형장치의 적절한 임상활용을 위한 방법 요약(최근욱 본디올경희한의원장) ▲턱관절장애와 전신자세의 상관관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고찰(김철홍 동의대 교수) 등의 강연이 준비되어있다.

영남권역 학술대회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대한한의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기간은 오는 7일 저녁 11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