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한국역학회, 국민 질병 예방 위한 MOU
상태바
건강증진개발원-한국역학회, 국민 질병 예방 위한 MOU
  • 승인 2019.09.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상호 기술지원 및 자문, 공개 학술행사 공동개최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과 한국역학회(회장 김동현)는 지난 19일 건강증진분야 연구 발굴 및 상호교류, 협력을 통해 국민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과 한국역학회 김동현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학회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한국역학회(Korean Society of Epidemiology)는 1979년에 구성되어 질병의 분포와 기전을 파악하는 과학적인 연구를 위하여 각종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에 관한 학술연구, 학술대회 개최, 교육프로그램 운영, 관련 도서 발간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기반 보건의료체계 구축을 위하여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온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과학적 근거창출을 위한 역학연구를 수행해 온 한국역학회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근거 기반의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추진의 발걸음을 내딛었다.

양 기관은 주요 이슈 발굴과 공동연구 시행, 상호 기술지원 및 자문, 공개 학술행사 공동개최,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상호 업무협약을 계기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관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서로가 노력하기로 했다.

조인성 원장은 “양 기관의 협약을 시작으로 상호간 긴밀히 협업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시너지 높은 건강증진사업이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문적 근거와 객관적 데이터에 기반한 실효성 있는 건강증진사업 추진을 통해 궁극적으로 국민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