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연구현장 체험하는 ‘KIOM 진로톡’개최
상태바
한의학연, 연구현장 체험하는 ‘KIOM 진로톡’개최
  • 승인 2019.07.1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충남 청양 화성중학교 전교생 23명 초청해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연이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연구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은 12일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화성중학교 전교생 23명을 초청해 진로체험 프로그램 ‘KIOM 진로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의학 교육 및 과학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사회공헌 브랜드 ‘KIOM 동행’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학생들에게 한의과학 분야의 다양한 직업 탐구 및 진로설계의 기회를 제공하며 연구 현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잡 쉐도잉 프로그램이다.

먼저 최선미 부원장의 진로특강 및 진로고민 상담이 진행됐다. 특강에서 최 부원장은 기관의 역할, 연구원 내 다양한 직무 및 연구자의 일과 등을 소개했다. 또 학생들과 함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연구원 내 전시관 투어 및 대표 한의 과학체험 프로그램 ‘한방연고 자운고 만들기’를 통해 한의학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웠다.

마지막으로 참가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분야에 따라 멘토를 지정받아 밀착 멘토링 수업에 참가했다. 미래의학부 김영민 책임연구원(기계공학·전기전자공학), 비임상연구협력팀 이미영 책임연구원(수의학·생명공학), 연구운영1팀 이영섭 팀장(한의학)이 각자의 전공 및 연구 분야에 따라 학생들과 실제 연구 현장에서 직업 체험을 실시했다.

김종열 원장은 “그동안 연령별·지역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기부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며 “올해는 특히 과학문화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을 강화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 환원 활동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의학연은 내달 9일 전국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가와 함께 자연에서 약용 식물에 대해 공부하는 ‘KIOM 어린이 본초탐사대’를 개최하며 이달 15일 10시 한의학연 홈페이지 ‘참여 프로그램’ 내 ‘어린이 본초탐사대’ 메뉴에서 접수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