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업무 협약
상태바
성남시한의사회,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업무 협약
  • 승인 2019.07.0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성남 3개구 보건소 및 대한노인회 성남지부…경로당 노인 건강교육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성남시한의사회가 보건소 및 노인회와 경로당 방문 한의학 건강상담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성남시한의사회는 4일 경기도 분당구보건소에서 성남시 3개구(수정ㆍ중원ㆍ분당) 보건소, 대한노인회성남시지회와 함께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방문간호사업 시범 선정지역 내의 경로당 60개소를 중심으로 한의사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건강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관절관리, 관절통증ㆍ치매 예방 한방 교육 등 건강 취약 계층인 노인이 겪을 수 있는 건강문제와 관련하여 건강관리법 및 한의학 상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무협약 체결 이후 성남시한의사회에서는 사업에 참여할 관내 한의사를 모집 및 사업 세미나를 개최하며, 보건소와 연계하여 연간 일정을 수립하고 각 경로당에 방문 일정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성욱 성남시한의사회장은 “사회가 고령화 되어감에 따라, 노인 건강 관리 체계의 구축은 국가적인 고민이 아닐 수 없다. 특히나 65세 이상 노인의 주요 사망원인은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 당뇨 등 만성질환인 만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한의학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의학이자 질병의 사전 예방 및 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의학”이라며 “한의학 건강교육 및 상담은 관내 거주 어르신들이 스스로의 건강을 관리하고 궁극적으로 질병을 예방함으로써 노인 만성질환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