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의료지원 mou 체결
상태바
영동군-대전대 둔산한방병원, 의료지원 mou 체결
  • 박숙현 기자
  • 승인 2019.06.13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소외계층 대상 의료봉사 및 군민 의료비 일부 지원
◇(왼쪽부터)김영일 병원장, 박세복 군수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전대 둔산한방병원이 영동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영동군민이 이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경우 일부 비급여항목을 할인받는다.

충북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과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주민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과 영동의 문화 예술 관광 및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내용은 ▲영동군민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 서비스 지원 ▲소외계층 및 취약지역에 대한 의료봉사 ▲문화예술 및 관광분야 홍보 및 행사지원 ▲농특산품 홍보 및 판촉지원 등이다.

이에 따라 둔산한방병원은 영동군 지역소외계층에 대한 의료봉사, 한방강좌 출장 지원 등을 하게 된다. 군은 문화·예술·관광 관련 홍보 및 행사, 농특산품 홍보 행사를 지원한다.

특히, 영동군민이 이 병원에서 진료를 할 경우 비급여 항목을 10% 상시 할인받게 되고, 설과 추석명절이 속한 달과 가정의 달인 5월에는 병원이 지정하는 비급여 항목을 30% 할인 받게 된다.

협력기간은 이 협약일로부터 2년까지이며, 협약만료 30일전까지 해지 의사표현이 없을 경우 자동적으로 2년 연장된다.

군 관계자는 “양 기관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간 공동 관심 분야를 개발하고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며 “건강관리는 주민행복의 가장 기초가 되는 요소인 만큼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 확대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