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 혁신리더 양성 심화과정 실시
상태바
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 혁신리더 양성 심화과정 실시
  • 승인 2019.05.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포항한방병원 보직자 대상 현장문제 유형별 부서 QSS 개선 활동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포항한방병원이 현장 문제 유형별 QSS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부속포항한방병원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병원 세미나실에서 포항한방병원 보직자를 대상으로 혁신리더 양성 심화과정을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된 워크숍은 ‘현장 문제 유형별 부서 QSS 개선 활동’이라는 주제로 포스코 혁신 허브팀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병원내 현장 업무에 관련된 문제점을 검토하고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서로 교환해 조직의 성과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QSS(Quick Six Sigma) 활동은 직원들이 크고 작은 문제를 지혜롭게 해결해 나가는 끊임없는 활동이다.

심화과정 교육은 ▲첫째날에는 기본교육과 과제 수행 방법론 등 개선 활동에 필요한 직무교육 ▲둘째날에는 모의과제 및 부서별 개선 과제에 대한 발표 등 실습위주로 진행했다.

포항한방병원은 한방병원으로는 지난 2017년에 QSS 혁신 활동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7년 한해 고객 접점 분야를 중심으로 포스코의 시스템을 접목하여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QSS 혁신 활동 우수업체로 선정되어 포항시장상을 수상했다.

최해윤 포항한방병원장은 “포항한방병원은 변화하는 의료시대에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QSS 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또한 내원하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