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동의보감 꼬마박사’ 한의약건강증진 사업 운영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동의보감 꼬마박사’ 한의약건강증진 사업 운영
  • 승인 2019.05.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혈자리 지압체험 및 한방도인체조 등 구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오산시가 어린이들에게 혈자리 지압체험 등 한의학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보육기관(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만6세~7세 아동을 대상으로 영유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동의보감 꼬마박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동의보감 꼬마박사’사업은 한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된 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전담팀이 보육기관에 주 1회 방문해 혈자리 지압체험, 한약재 오감체험, 한방도인체조, 감기와 기침 예방에 좋은 배즙건강음료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다.

또한, 한의약과 친숙한 환경 제공을 위해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지역한의원과 연계하여 한방의료기관 견학 및 체험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한의약과 친숙한 환경 제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빙성남 오산시보건소장은 “오산시는 10세 이하 인구비율이 약 12%로 전국 8.5%, 경기도 9.5%에 비해 상당히 높다. 유아기는 호기심이 왕성해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하고, 이 시기의 경험이나 생활습관은 평생 직,간접적으로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므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라며 “미취학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매체와 체험형 활동을 통해 오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