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어린이날 한방으로 특별하게 즐겨요”
상태바
동대문구, “어린이날 한방으로 특별하게 즐겨요”
  • 승인 2019.04.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내달 4일 서울한방진흥센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동대문구가 어린이날을 한방으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 ‘어린이날 한방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방프리마켓 ‘2019 한방에 놀장(場)’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봄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약령시 일주문부터 서울한방진흥센터까지의 거리에 ▲우수한 한방상품을 전시·판매하고 한방꽃차 만들기, 한방 캘리그래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한방 우수 상품전’ ▲소상공인들이 공방에서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한방마켓존’ ▲초대형 젠가, 대형 오목, 블록퍼즐, 대형 텀블링 등을 즐기고 키다리 피에로도 만날 수 있는 ‘한방체험존’ ▲다양한 먹을거리와 휴게 공간이 있는 ‘한방먹거리존’ 등이 조성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한방 제기차기, 한방 판 뒤집기, 한방 터트리기 등이 펼쳐지는 ‘온 가족 한방 운동회’가 열려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체험의 시간을 선사한다.

조남숙 한방진흥센터장은 “많은 분들께서 이번 행사에 방문하셔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한방 관련 체험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는 ‘한방약선음식 경연대회’(6월 1일), ‘시원한방 여름축제’(7월 6일), ‘한방문화축제와 함께하는 프리마켓’(10월 12일)을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