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설 맞아 전국 각지에서 사회공헌활동
상태바
건보공단, 설 맞아 전국 각지에서 사회공헌활동
  • 승인 2019.02.0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실현 위해 전통시장서 물품구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설 명절을 맞아 전국 210개 단위 봉사단에서 홀몸 어르신 및 조손가정 등 자매결연세대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나눔 활동을 펼쳤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김 이사장과 본부 봉사단원들은 지난 30일 양로시설인 상애원(원주시 행구동 소재)을 찾아 어르신들과 함께 만두를 빚으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으며, 임직원들이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으로 200만 원 상당의 원주쌀 토토미 및 생필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달 28일은 홀몸어르신 사랑잇기 사업인 ‘건강드림콜서비스’ 의 일환으로 강릉시청(시장 김한근)을 방문,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50명에게 설 명절을 맞이하여 6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세트를 전달했다.

‘건강드림콜서비스’는 1600여 명의 건강보험고객센터 상담사가 홀몸어르신과 1:1로 연계하여 매주 2회 이상 전화 말벗․손 편지쓰기 등을 통한 정서적 지지활동을 수행하고, 공단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공단의 사회공헌 특화 사업이다.

또한 공단은 위축된 전통시장의 경기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설맞이 선물 및 사회공헌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전통시장에서 구매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역 상권 살리기에도 힘을 보태기도 하였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과 작은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