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상태바
식약처, ‘식‧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 공모
  • 승인 2019.01.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오는 31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추첨 통해 20명 상품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약처가 올해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의 주제를 공모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국민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국민생각함’을 통해 ‘2019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 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식품‧의약품 안전관리 분야에서 국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강화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를 발굴하여 올해 열린포럼 주제로 선정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식약처는 식품‧의약품 안전 이슈를 공론화하여 소비자·학계·산업계·언론 등 각계각층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논의된 내용을 식‧의약품 안전관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매달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포럼은 현재까지 총 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2,474명이 참여하였으며, 열린포럼 참여자 인식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포럼 운영방식 만족도’는 상반기 66%에서 하반기 76%, ‘쌍방향 소통 평가’는 상반기 57%에서 하반기 70%로 공감도가 긍정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열린포럼을 지역·계층별로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소통을 적극 추진하여 국민의 정책참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소통협력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