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의사회, 올해 진행한 한의약 사업 공유했다
상태바
성남시한의사회, 올해 진행한 한의약 사업 공유했다
  • 승인 2018.12.0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 3차 회의 개최
◇성남시한의사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성남시한의사회가 올 한 해 진행된 사업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성남시한의사회(분회장 김성욱)가 주최하고 주관하는 성남시한의약보건의료정책협의회(이하 한보협) 3차 회의가 지난 29일 성남시청 모란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회의는 성남분회가 관내 한의약 보건의료 정책을 공식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갖기 위해 지난 2015년 성남시 한의약보건의료정책 공청회를 통해 구성을 제시한 바, 올 해 3차 회의가 진행된 것이다.

이 날 회의에는 ▲김선임 시의회 문화복지위 위원장 ▲엄갑용 성남시 공공의료정책과 과장 ▲김학봉 성남시 수정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조동은 성남시 중원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분당구 보건소 김재돌 보건행정과장 ▲김경한 우석대 한의과대학 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김성욱 분회장은 “3차 회의를 통해 민-관-학이 머리를 맞대고 관내 한의약 보건의료 사업과 공공의료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짐으로서, 공공의료 정책에 있어 한의약의 역할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성남분회 각 사업 담당 임원들은 올 한해 성남시에서 진행된 한의약 보건의료 사업과 유관기관 참여사업 대해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 해 진행된 한의약 관련 보건의료 사업으로는 성남분회가 주관하는 관내 중˙고등학교에 한의사들이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상담하는 교의(校醫) 사업과 성남시 시민참여예산사업으로 올 해 5년차를 맞이하는 한의난임지원시범사업, 성남시 평생학습과 주관인 찾아가는 시민교육, 성남시국제의료관광컨벤션, 시민건강박람회, 청소년재단사업 등의 유관기관 참여사업 보고가 있었다.

각 사업 결과 보고는 성남시 한방난임치료지원사업 본 회 김제명 수석부회장, 성남시 한의사회 유관기관 참여사업 박재만 부회장, 교의사업는 최우진 부회장이 발표하였다. 발표 내용에 대해 참석자들은 체계적이며 근거 중심의 사업 결과 정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성남시 보건소와 성남시 한의사회의 인프라와 역량이 우수하기에 내년에도 우수한 사업을 만들어 추진 가능할 것을 확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