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증진 종합 계획 수립’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건강증진개발원, ‘국민건강증진 종합 계획 수립’ 정책토론회 개최
  • 승인 2018.11.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위한 과제 분석 및 반영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들의 논의가 이뤄진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오는 28일 LW컨벤션센터에서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2018년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기동민의원실,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정책토론회에선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과제를 분석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정책연구와 포럼을 통해 논의된 주요 결과에 대한 발표와 전문가, 지자체, 유관기관 및 참석자 토론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순우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제4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의 기본 틀에 대한 고찰과 제5차 종합계획 수립 방향성에 대해 발표한다.

김동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은 제4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평가를 위한 현황 및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조성일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는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체계적 수립을 위한 전략, 가이드라인을 제안할 예정이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오래 살아가고, 성별‧지역‧소득‧장애 등으로 건강 불평등이 발생하는 것을 완화할 수 있도록 건강정책의 방향성을 함께 점검할 것”이라며 “또한 이러한 정책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이번 정책토론회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2021~2030) 수립방향을 마련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