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질환 비수술치료를 위한 지침서
상태바
허리질환 비수술치료를 위한 지침서
  • 승인 2018.11.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새책┃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완치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비수술치료법을 소개하는 책이 발간되었다.

장형석 著, 건강한책 刊

장형석한의원은 대표인 장형석 박사가 허리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료법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완치법’을 발간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 책은 허리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위해 허리 질환의 예방과 비수술 치료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놓은 종합적인 안내서이다. 저자의 많은 임상경험과 실험연구 등을 토대로 하여 틈틈이 정리한 지식들과 치료의 노하우가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고 걷는 운동이 부족한 많은 현대인들은 항상 허리 질환에 노출되어 있다. 퇴행성 변화와 불안정으로 인해 허리에는 허리디스크, 퇴행성디스크, 퇴행성척추염, 척추관협착증 등의 만성 통증으로 진행하기 쉬운 질환들이 찾아온다.

이러한 허리 질환의 치료를 선택할 때 그 치료 방법이 근거가 있는 치료법인지, 오랜 기간 사용되어 효과가 인정되고 인체에 부작용은 없는지, 전 세계적으로도 연구되고 사용되고 있는지 등을 알려주기 위한 지침서다.

저자는 허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허리가 나빠지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각각의 허리 질환을 설명할 때는 질환마다의 원인, 증상, 진단 및 치료 방법 등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비교적 발병률이 높은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의 내용에 좀 더 할애돼 있다.  <값 1만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