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옥고, 한의사 처방에 따라 복용한다면 효과 극대화”
상태바
“경옥고, 한의사 처방에 따라 복용한다면 효과 극대화”
  • 승인 2018.10.2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Jtbc <히트맨 2> 경옥고 소개 및 복용 방영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JTBC 글로벌 영업 버라이어티 <히트맨2> 일본 야마가타 편(이하 히트맨)에 경옥고가 소개됐다.

영업 버라이어티를 표방하는 히트맨은 국내 우수 중소 기업의 제품을 연예인 출연자들이 영업사원으로 활약하며 직접 판매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일본 야마가타 편에서는 건강한 이미지로 널리 알려진 김수로 씨가 평소 본인의 체력 관리를 위해 애용한다며 경옥고를 복용하는 모습이 방영됐다.

경옥고는 오랜 역사를 거치며 그 효과를 인정받아 온 보약이다. 예로부터 귀한 약에 쓰이는 주요 약재인 인삼, 복령, 생지황, 꿀을 배합한 후 전통 방식으로 120시간(5일)을 증숙시켜 만든다. 이에대한 효능은 현대 과학 연구 결과로도 증명되고 있다. 지금까지 입증된 경옥고의 주요 효능에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경옥고 복용 후 피로물질 경감과 운동수행능력 개선 효과, 세포 발육과 면역력 향상을 통한 노화 방지 효과가 보고된 바 있다.

경옥고는 성인의 만성피로 회복뿐만 아니라 소아 청소년의 성장 및 학습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감기에 유난히 잘 걸리는 아이, 소화기 계통 질환이 자주 발생하고 체력과 성정이 더딘 아이, 집중력이 약한 아이의 경우에도 경옥고 복용이 효과를 볼 수 있다.

한의약 기업 ㈜씨와이의 최예용 부설연구소장은 “최근 짜먹는 형태의 경옥고 등 소비자 편의성이 향상된 한약을 한방의료기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며 “전문가인 한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경옥고를 복용한다면 그 효과를 가장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