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Real 4차 산업혁명, 헬스케어’ 포럼 개최
상태바
보산진, ‘Real 4차 산업혁명, 헬스케어’ 포럼 개최
  • 승인 2018.10.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4차산업혁명을 현실화하는 헬스케어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4차산업혁명의 기술과 헬스케어의 결합을 통한 발전사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15일 웨스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Real 4차 산업혁명, 헬스케어’를 주제로 2018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스페셜 세션을 포함한 3개의 세션을 통해 기조연설과 사례발표, 오픈토크 등이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Why Healthcare?’를 주제로 열린 세션1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헬스케어의 도전(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장) ▲4차산업혁명의 맹아, 헬스케어(에릭 세닌 황 듀크 메디컬센터 교수) ▲임상연구 및 의료현장에서의 디지털 혁신(팀 모리스 엘스비어 디렉터) ▲블록체인과 보건의료산업의 미래(캐서린 쿠즈메스카스 심플리 바이털 헬스 대표) ▲오픈토크:4차 산업혁명을 현실화하는 헬스케어 등이 발표된다.

세션2 ‘4차 산업혁명과 헬스케어, 미래를 엿보다’에서는 ▲의료현장에서의 블록체인 적용방안(한현욱 차의과대학 정보의학교실 교수) ▲4차산업혁명과 의료기기의 진화(김현준 뷰노전략이사) ▲스마트워치의 진화와 헬스케어(강성지 웰트 대표) ▲인공지능과 신약개발(배영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차산업 전문위원) ▲임상 빅데이터의 활용과 임상시험의 혁신(신은호 메디데이터코리아 아태지역 솔루션 컨설팅 총괄) ▲오픈토크: 데이터 블록체인 인공지능과 헬스케어의 결합 등이 진행된다.

또한 스페셜 세션에서는 ‘보건산업 대전망 및 10대이슈’를 주제로 ▲보건산업 국제통상 이슈 및 전망(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보건산업 10대 이슈 및 2020년 전망(김수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산업기획단 팀장) ▲오픈토크: 보건산업 해외시장 진출전략 논의 등이 발표된다.

포럼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된다. 참가비는 16만 5000원이다. 단, 오는 11월 13일까지 사전등록할 경우에는 11만원, 학생 8만 8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