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둔산한방병원 한의학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대 둔산한방병원 한의학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 승인 2018.10.2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총명 향기주머니 만들기 및 실생활에 사용되는 한약재 퀴즈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초등학생들이 한의학을 직접 접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병원장 오민석)은 지난 23일 가수원초등학교가 주최한 ‘가수원 행복나무 펀펀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한의학 체험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가수원초 학생들에게 건강 교육 및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전의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둔산한방병원은 박하 외 5종의 한약재를 이용한 건강 향상과 두뇌를 깨워주는 ‘총명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과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한약재로 길경(도라지), 감국(국화)등의 한약재를 전시와 약효를 게시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한약재의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명칭 맞추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외에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맛도 좋은 한약재 맛보기 체험을 진행되었으며 한의사의 진단을 통한 사상 체질 검사 등의 부스를 운영하여 함께 즐기고, 보고, 맛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가수원초 학생 및 교사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병원 관계자는 “이번 한의학 체험활동을 통해 한의학에 대해 친숙함을 가지게 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 한층 더 넓은 시각을 제공한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