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상태바
심평원,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
  • 승인 2018.09.21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홈페이지 및 건강정보 앱으로 사회적 가치 제고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심평원이 홈페이지 및 앱으로 국민들에게 병원평가정보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 것에 대해 인증마크를 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건강정보)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지난달 30일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제도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심평원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 국민이 의료선택권 및 알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병원평가정보’, ‘비급여 진료비 정보’, ‘내가 먹는 약! 한 눈에 등 건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국민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및 호환성을 개선했으며, Non-ActiveX 기반 서비스 제공 등으로 편의성 및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모바일 앱 ‘건강정보’는 지난 3월 개편으로 이용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증대시켰으며,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게 앱 메인화면을 두 개의 탭(국민서비스, 기관소개)으로 분리했다. 본인인증 방법을 확대하여 비회원도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심사평가원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을 기념해 ‘건강정보’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송문홍 고객홍보실장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건강정보를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비스 불편사항을 끊임없이 개선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