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창의적 연구과제 활동 체험 수업 실시
상태바
한약진흥재단, 창의적 연구과제 활동 체험 수업 실시
  • 승인 2018.08.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경산과학高 학생 대상 ‘혈관 질환 예방 및 화장품 소재 개발’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약진흥재단이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나섰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9개월 간 학생들의 진로 등을 위해 경산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년도 창의적인 연구과제(R&E) 활동 체험 수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경산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심화연구 진행과 관련하여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달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여름 R&E 활동 체험 수업은 경산과학고등학교 교사 및 1학년 학생 10여명이 한의신약팀의 ‘생물전환 한의소재를 이용한 혈관 질환의 예방과 치료 효능 연구’과 응용제품팀의 ‘한약재를 이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 및 성분분석’의 주제로 체험 수업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한의신약팀과 생물전환 한의소재를 이용해, 항산화 반응과 실험동물의 혈관에서 혈관 수축 반응, 혈액에서 혈소판 응집과 항혈전 반응, 세포내에서 항염증과 세포내 부착반응 등을 직접 실험 하며 진행했다. 또 응용제품팀과는 다양한 한약재를 이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면서 항산화 활성, 미백효과 및 한약재의 성분 분석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응세 원장은 “이 프로그램은 과학고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과학연구 능력 신장을 위해 진행 중인 과제로 장래에 이공계분야로 진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약진흥재단의 우수한 연구력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심화연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에서는 2017년부터 경산과학고등학교 연계 과학영재 창의연구(R&E) 프로그램을 팀별 활동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화학, 생명과학 관련 2개 분야로 나누어 심화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