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 일본 오사카서 한의웰니스 관광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한의약연, 일본 오사카서 한의웰니스 관광 설명회 개최
  • 승인 2018.07.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약의료기관 소개 및 관련 프로그램 소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제주한의약연구원이 지난 5월에 이어 최근 제주와 제주 한의약에 관심이 있는 일본인과 2번째 만남을 가졌다.

(재)제주한의약연구원(원장 송상열)은 지난 28일 일본 오사카 아프로즈 타워(Applause Tower)에서 ‘2차 제주 한의웰니스 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5월 27일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한의약 세미나 발표 및 참가자 대상 건강 상담회를 진행하고 향첩싸기, 한방차 시음회 등 한의약 관련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세미나에서는 ▲건강과 균형(제주사랑한의원 최정현 원장) ▲체질이 아닌 보편적 관점에서 바라본 피부질환(하늘마음한의원 조영천 원장)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했다.

또한, 일본인들이 제주를 방문해 제주지역 한의원에서 한의진료를 받고 약선체험이나 한방차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 제주의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등을 경험 할 수 있는 건강 및 힐링 관광 서비스를 아우르는 제주형 한의웰니스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방문단을 모집했다.

송상열 원장은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본 환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제주형 힐링 한의웰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소개하고 제주 방문과 제주에서의 한의진료에 대한 프로그램 상담이 이루어졌다”이라며 “그동안의 한의약 세미나와 개별 건강상담회를 통한 일본인의 관심과 수요가 직접 일본인 환자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