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A,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교육 시행
상태바
NECA,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교육 시행
  • 승인 2018.07.0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경제성 평가-체계적 문헌고찰-성과분석 연구방법론 과정 실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NECA가 체계적 문헌 고찰 등의 교육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보건의료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연구방법론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오는 8월 3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경제성 평가, 체계적 문헌고찰, 성과분석 3개 과정으로 3주간에 걸쳐 각각 8월 3일과 10일, 17일에 실시된다.

경제성 평가 과정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조성일, 김선영 교수가 맡았다. 감염성 질환에 대한 백신, 검진 등의 보건프로그램에 대해 경제성 평가에서 고려해야 할 쟁점을 다루고, 실제 평가 시 필요한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체계적 문헌고찰은 한서경 서울대학교 의학통계학과 교수와 장은진 안동대학교 정보통계학과 교수 등이 강의를 진행한다. 메타분석에 대한 이론과 방법, 진단검사에서의 체계적 문헌고찰 사례가 소개된다.

17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교육에서는 2차 자료(건강보험공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 등)를 활용한 통계 교육인 성과분석 과정이 진행된다. 윤성철 울산대학교 의학통계학과 교수와 황진섭 대구대학교 전산통계학과 교수, 이근백 성균관대학교 통계학과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다.

올해 10회째 진행되는 NECA 의료기술평가 연구방법론 교육 프로그램은 2009년 개원 이래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연간 약 300여 명이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있다.

보건의료계 종사자, 임상연구자, 병원 및 대학 소속의 연구자 등 연구방법론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NECA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