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전 직원 대상 폭력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전 직원 대상 폭력예방교육 실시
  • 승인 2018.07.0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전문 강사 32명 172개 지사 방문…성폭력 근절 및 양성평등 확산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성폭력 근절 및 양성평등 확산을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미투 운동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등 폭력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하고 양성평등의식을 확산하고자 이번 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특히 공단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 소속된 32명의 전문 강사가 전국의 6개 지역본부와 178개 지사를 찾아가는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정규직뿐만 아니라 계약직과 사회복무요원까지 교육에 참여시켜 예방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앞서 3월에는 폭력 예방 및 2차 피해 방지 등 관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맞춤형 교육을 별도로 실시하여, 기관장을 비롯한 팀장급 이상 간부직원의 관심과 솔선수범을 이끌어 내는 등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

장수목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좀 더 상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전 직원 사이버교육을 추가로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통해 양성평등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