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보건소, 찾아가는 한방 이동진료 시행
상태바
남원시 보건소, 찾아가는 한방 이동진료 시행
  • 승인 2018.06.2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송동면 등 5개 지역 돌며 침-뜸-부항 등 제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남원 지역에 근무하는 한의공보의를 비롯한 의료진이 의료취약지역을 찾아 침, 뜸 등의 진료를 시행한다.

전북 남원시보건소(소장 최태성)에서는 한방의료기관이 없는 무의면(송동면, 주생면, 이백면, 사매면, 아영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방이동진료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초고령 사회로 급속히 늘고 있는 노인인구의 증가로 한방무의면 이동진료는 혈압측정 등 기초검사는 물론 한의사의 진맥과 진료상담을 통해 침, 뜸, 부항 등의 한방시술과 투약을 실시하고,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을 병행 실시하면서 지역주민에 신경통, 당뇨병, 관절염 등 만성․퇴행성 질환에 대해 다양한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 한방무의면 이동진료는 송동면(6월21일~6월22일), 주생면(7월12일~7월13일), 이백면7(월26일~7월27일), 사매면(8월23일~8월24일), 아영면(9월6일~9월7일) 일정으로 한방공중보건의사와 간호․행정요원 등 6명으로 구성된 한방진료팀이 직접 찾아가는 지역주민 한방의료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최태성 보건소장은 "찾아가는 한방이동진료 사업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돌봄이 역할로써 보다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방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