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아토피, 면역체계 바로 잡는 근본 치료 중요
상태바
유아 아토피, 면역체계 바로 잡는 근본 치료 중요
  • 승인 2018.06.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웅

정대웅

mjmedi@http://


정 대 웅
생기한의원
노원점
대표원장

아토피는 전 세계적으로 전체 인구의 약 20%에게 나타난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아주 흔한 피부질환이다. 그만큼 익숙한 질환이지만 치료가 쉽지 않아 환자들의 고통이 매우 크다.

아토피는 전 연령대에서 발생하지만 유아기에 발생하게 되면 이를 지켜봐야 하는 부모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유아 아토피의 주된 증상인 염증과 함께 가려움증이 나타나면서 밤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심하게 긁게 되면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 때문이다.

유아 아토피의 발생 원인은 환경, 유전, 면역학적 이상 반응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장 큰 원인은 아직 면역체계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한 가운데 각종 내외부 자극에 노출되고 이겨내지 못하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체계가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단순히 외부에 나타난 병변만을 없애기 위한 치료에 집중하면 근본 원인 치료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재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아 아토피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면역체계를 바로 세울 수 있는 한약치료가 필요하다.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통해 몸 안의 면역체계를 바로 세우는 것과 함께 피부 재생력을 높여야 한다.

또한 한약액을 피부에 직접 주입하는 약침과 침 치료를 통해 외부 증상을 없애면서 피부가 정상적으로 재생될 수 있게 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이 모든 치료는 유기적으로 결합돼 아토피를 근본적으로 치료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일상에서의 생활 관리도 중요하다. 유아 아토피 환자의 경우 외부 병변이 생긴 부위에는 땀이 잘 나지 않는 데, 이는 피부가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병변 부위에 땀이 날 수 있도록 적당히 햇볕을 쬐어 주는 것과 함께 반신욕 등을 시켜주는 것도 필요하며,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 기고문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무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