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 후보자 ‘성남시의료원’ ‘양한방 협진 체계 강화’하겠다”
상태바
“성남시장 후보자 ‘성남시의료원’ ‘양한방 협진 체계 강화’하겠다”
  • 승인 2018.06.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성남분회, 후보자 초청 대담 토론회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6.13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에 출마하는 후보들은 한의학과 관련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경기도 성남시한의사회는 지난달 31일 코리아디자인센터(분당 야탑 소재)에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성남시장 후보자 초청 대담토론회’를 개최했다.

◇성남분회가 6.13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에 도전하는 후보들의 한의학 관련 정책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기호 1번 더불어 민주당 은수미 후보는, “성남시는 다양한 의료체계로 질병의 사전 예방과 시민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는데 어르신들에 대해서는 취약하다”고 지적하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한의를 이용한 한방 바우처 사업을 공약사업으로 채택했으며 경로당주치의제와 연계한 사업모델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호 2번 자유한국당 박정오 후보는 “시의료원은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만성 질환 및 노인질환 중심이 될 것 같은데, 노인 진료에 있어 부작용도 없고 선호되고 있는 한의과가 더 확충되어야 한다고 보며 한의사 채용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이와 함께 공약사업의 일환인 치매노인보건센터 설립에 있어 한의약 부문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호 6번 박우형 후보는 “양의 중심의 의료 전달체계는 의료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지적하면서 정책은 정책결정권자인 시장의 의지가 중요하므로 본인이 당선되면 이러한 현황을 바로 잡아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욱 분회장은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자연치료의학의 일환인 한의학이 우리나라에서는 제도권 밖으로 밀려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국민 주치의제 기능을 하는 1차 의료기관의로서의 역할 수행에 적극 동참해 나아가야 하며, 이와 동시에 이런 행사와 같은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관내 한의학의 위상이 재정립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소속 회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최혁용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 회장 등 한의계 주요 인사들이 함께 자리했다.

성남분회는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총선 후보자 초청 대담토론회’, 2014년 ‘6.4 지방선거 성남시장 후보자 초청 정책대담회’, 2016년 ‘제16대 국회의원 총선 후보자 초청 대담토론회’등의 개최를 통해 유권자인 회원들과 후보자들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