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키, TEMCO와 ‘한의학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 MOU체결
상태바
버키, TEMCO와 ‘한의학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 MOU체결
  • 승인 2018.05.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 지식과 블록체인 기술 접목해 서비스 제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버키가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 개발사인 TEMCO와 ‘한의학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한의학 분야에서 약재 생산, 주문, 재고관리, 탕전관리 등 통합 물류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기타 한의학 분야에서 콘텐츠 생산, 배포, 보상 등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시스템 개발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한의학 분야 관련 지식 및 노하우와 블록체인 기술의 접목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에서 두 기업이 의견을 같이하여 추진됐다.

전상호 버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약재의 재배부터 유통, 조제, 복용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하고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버키는 의료기관, 제약회사의 운영 시스템을 혁신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더불어 ‘한의플래닛’을 통해 한의사와 한의대생들에게 세미나중개, 처방사전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TEMCO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기업용 빅 데이터 툴 및 물류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