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센터, ‘한국의 우수 콜센터’ 8년 연속 인증
상태바
심평원 고객센터, ‘한국의 우수 콜센터’ 8년 연속 인증
  • 승인 2018.05.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KMAC 주관, 학습동아리(cop) 결성 등 전문상담 역량 강화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심평원 고객센터가 상담태도 및 만족도를 평가 받은 결과 우수 콜센터로 지정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고객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8년 연속 선정됐다고 지난 2일 밝혔다.

KSQI 조사는 40개 산업의 250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화모니터링 방식을 이용하여 상담 전(▲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 중(▲상담태도 ▲업무처리) 상담 후(▲종료태도) 단계로 평가된다.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고객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100점) 등 상담태도 뿐만 아니라 ▲문의 내용에 대해 신속하게 파악(99점)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100점)하는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정기 교육 이외에도 상담사 스스로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한 업무지식 습득 노력의 결실이며, 일대일 개인 품질 목표 설정 및 관리, 셀프 모니터링 강화 등 상담 역량 강화를 통해 급변하는 보건의료의 전문적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는 모토 하에 상담사의 일과 삶의 균형(워라벨)을 위해 심사평가원 고객센터 업무 시간을 5월 14일부터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변경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김선민 기획상임이사는 “고객 문의에 쉽고, 정확하고, 신속하게 응대함으로써 따뜻한 햇살처럼 먼저 다가가는 고객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