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등 영남권 한의대, 교육 발전 위한 컨소시엄
상태바
대구한의대 등 영남권 한의대, 교육 발전 위한 컨소시엄
  • 승인 2018.04.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대구한의대-동국대-동의대-부산대 한의전 공동 협약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가 동국대, 동의대, 부산대 한의대(학)원과 영남컨소시엄을 구성해 한의학교육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맨 앞줄 왼쪽부터)권영규 부산대한의전 원장, 김경철 동의대 학장, 최진만 대구한의사협회 회장, 박원환 동국대 학장, 김상찬 대구한의대 학장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김상찬)은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동의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과 한의학교육의 협력과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 한방산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참여기관 학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진만 대구광역시 한의사협회 회장의 축사와 각 대학 소개 및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의학교육 관련 공동연구 및 교원 교류 ▲한의학교육 관련 교수법 개발 공동 워크숍 개최 ▲표준화 환자의 훈련·시행·평가 ▲문제은행 구축과 컴퓨터기반 시험 시행 ▲임상실기센터 등 시설의 공동 활용 ▲임상실습 등 학생의 상호 파견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한 협력이다.

특히, 이들은 한의학교육의 연구·개발 및 시행을 위한 상호 교류와 긴밀한 협력 증진을 위해 ‘한의학교육 영남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운영위원, 집행위원 등 사무국을 설치하기로 했다.

또한 CPX(진료수행평가)교육사업, 이러닝사업, 교육평가사업, 정부 정책과제 개발 등 중장기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5월에 열리는 부산대 임상기술시험 참관, 의학교육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김상찬 학장은 “한의학교육 영남권컨소시엄을 통해 한의학 기초 및 임상교육에 대해 같은 고민을 가진 교수들이 모여 좋은 해법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히 사회가 요구하는 한의사상에 부합하는 역량있는 한의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찬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 학장 ▲박원환 동국대 한의과대학 학장 ▲김경철 동의대 한의과대학 학장 ▲권영규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원장 등이 참석해 각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