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한방 난임치료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한방 난임치료 설명회 개최
  • 승인 2018.04.0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군포시한의사회와 협약 통해 한약 및 침구치료 지원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군포시가 난임부부들을 대상으로 한 한방치료 지원으로 적극적인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 군포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지원자 및 배우자 60명(30가구)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 설명회가 개최되고 있는 모습.

군포시가 군포시한의사회와 협약을 통해 추진하는‘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은 전통 한의약 방법으로 난임을 치료해 자연임신 가능성을 높여주는 사업으로, 지난해 지원자 중 24%(중도포기자 제외)가 임신에 성공한 바 있다.

이 날 설명회는 이정우 군포시한의사회 위원장이 강사로 나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성공적인 치료를 위한 부부교육 및 한방치료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원대상자들에게 6개월간 관내 지정한의원을 통해 한약지원, 침구치료 등 무료 한방치료를 지원하게 된다.

또 오는 5월말까지 10여 가구를 추가로 모집할 계획으로, 신청자격은 군포시에 주민등록을 둔 난임 부부로 난임 진단서와 필요서류를 가지고 군포시보건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올해는 지난해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원 대상을 보다 확대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올해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을 비롯해 출산장려금 인상, 임신축하금 대상 확대, 영구피임시술 복원비용 지원 등 시민 체감형 출산장려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