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의학 및 보건의료 협력 위해 스리랑카 방문
상태바
대구한의대, 한의학 및 보건의료 협력 위해 스리랑카 방문
  • 승인 2018.03.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변준석 의무부총장, 스리랑카 보건부장관 면담-현지 대학과 교류협약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변준석 대구한의대 의무부총장이 학술 및 의료분야 협력을 위해 스리랑카를 방문했다.

◇변준석 총장이 스리랑카 스리 자야와르데네푸라 대학교와 협약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변준석 의무부총장이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7박 8일간 학술 및 보건의료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스리랑카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마니샤 구나세이카라 스리랑카 주한대사의 초청으로 스리랑카 이주노동자들의 보건 향상을 위한 한방의료 지원 및 건강검진, 건강증진 교육 등을 위해 이뤄졌다.

변준석 의무부총장은 라지따 세나라트너(Rajitha Senaratne) 보건부장관, 카루 자야수리야(Karu Jayasuriya) 국회의장과 면담을 갖고 양국 간 학술 및 보건의료 분야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스리 자야와르데네푸라 대학교와 학생 및 인적 교류, 공동연구, 학술회의 등 각종 프로그램의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리고 아유르베다 티칭병원을 방문해 천연물 신약과 오일 치료 연구 등 스리랑카 천연물 재료를 이용한 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방문기간 중 시리 수가타 다함 초등학교를 방문해 2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을 전달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안경을 지원하는 등 민간외교 역할도 수행했다.

변준석 의무부총장은 “대구한의대의 우수한 한의학 기술과 보건의료 분야의 강점을 통해 스리랑카와 학술교류뿐만 아니라 천연물 재료를 이용한 신약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