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자생글로벌장학생에 최홍욱 학생 선발
상태바
자생의료재단, 자생글로벌장학생에 최홍욱 학생 선발
  • 승인 2018.03.1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지난 14일 증서 수여식 개최…등록금 전액과 해외단기연수 등 제공받아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자생의료재단이 자생글로벌장학생으로 최홍욱 학생을 선발하고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박병모 이사장(사진 왼쪽)과 자생글로벌장학생으로 선발된 최홍욱 학생(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생의료재단은 자생글로벌장학생으로 최홍욱 동신대 한의학과 학생을 선발하고 지난 14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자생한방병원에서 ‘제5회 자생글로벌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홍욱 학생은 ▲어학실력 ▲우수한 학업성적 ▲봉사정신 등을 갖춰 한의학 글로벌 리더로서 자질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능통한 중국어와 일본어실력으로 중국∙일본 의사학(醫史學)을 공부하며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무엇을 받아들여야 하는지를 탐구한 점이 큰 점수를 받았다.

재단은 선발된 학생에게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과 해외 단기연수 및 해외학술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자생한방병원 일반 수련의 지원 시 가점을 부여하고 방학 중 자생의료재단 R&D센터에서 인턴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최홍욱 학생은 “한의학을 세계에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술연구 활동에 집중할 것”이라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예비 한의사로서 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은 “이번에 선발된 자생글로벌장학생이 장학사업의 취지에 맞게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열심히 뛰어주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추나요법의 국민건강보험 급여화 완전 적용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인재 육성을 통해 한의학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재단 차원에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