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소아 아토피피부염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
상태바
강동경희대병원, 소아 아토피피부염 임상시험 참여자 모집
  • 승인 2018.02.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만 4세~12세 대상…12주간 타히보 추출물 복용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타히보 추출물을 활용한 아토피피부염 임상시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소아과 장규태 교수팀은 식물(타히보) 추출물의 아토피 피부염 증상 개선 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임상시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타히보는 1000년 이상 민간요법으로 습진, 건선, 곰팡이 감염, 피부암 등 피부 염증 질환 치료에 사용돼 왔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타히보가 항염증, 항박테리아, 항진균제 등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임상시험 대상은 만 4세 이상 만 12세 이하인 소아 중 6개월 이상 간헐적 또는 지속적인 아토피 피부염 증상이 있는 자다. 하지만 ▲아토피 피부염 외 중증의 피부질환 및 전신질환이 있거나 ▲임상시험 시작 전 4주 이내에 광선치료를 받았거나 ▲임상시험 시작 전 4주 이내에 전신적 항생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 항히스타민제, 면역억제제를 투여한 자 ▲임상시험 시작 전 1주 이내에 아토피 피부염 개선을 위해 의약품, 한약, 건강기능식품을 투여한 자는 이번 임상연구에 참여할 수 없다.

참여자는 총 12주 동안 타히보 추출물(젤리형태)을 복용하며 3~4회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진료비와 검사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소정의 교통비도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