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평 사마귀, 한약으로 치료 가능할까?
상태바
편평 사마귀, 한약으로 치료 가능할까?
  • 승인 2018.01.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덕일

신덕일

mjmedi@http://


 

신 덕 일
생기한의원 신도림점
대표원장

편평 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얼굴, 팔, 다리 등에 많이 생기며,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목이나 몸까지 퍼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얼굴에 편평 사마귀가 발생하면 증상이 악화되면서 색깔도 갈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자칫 흉터를 남기는 경우에 발생하는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따라서 편평 사마귀는 흉터를 남기지 않으면서 재발도 막을 수 있는 근본 원인 치료가 중요하다.

편평 사마귀의 대증치료는 보통 병변을 자르거나 떼어내는 것과 함께 레이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외부 병변을 없애는 것에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흉터를 남기거나 바이러스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해 재발을 유발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피부에 잔존해 있는 바이러스를 없애고 흉터도 남기지 않는 근본치료인 한의학적 면역치료로 없애는 것이 좋다.

한의학적 치료는 한약, 약침, 침 치료 등을 통해 몸 안의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치료를 시행한다. 이러한 방법은 편평 사마귀를 직접 자르거나 떼어내는 것이 아니라, 한약 등을 통해 몸 안의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 병변을 탈락시키는 치료로 흉터 걱정을 덜 수 있다.

또한 한약 등을 통해 몸 안의 면역체계를 바로 세우는 근본 치료법인 만큼,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 편평 사마귀 치료도 가능할 수 있다.

편평 사마귀는 보통 다른 사마귀에 비해 치료에 대한 반응도 늦고 전염성도 강하다. 따라서 편평 사마귀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의 처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