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한의약제품 해외진출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한의사-한의약제품 해외진출 가이드북 발간
  • 승인 2017.12.2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한의사의 유럽 진출 가이드’ 등…“해외진출 활로 개척할 지침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사와 한의약 제품의 해외진출을 위한 가이드북이 발간됐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권오민)은 한의사 및 한의약 제품의 해외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한의사의 유럽 진출 가이드북’ 등 3권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한의사의 유럽 진출 가이드’는 총 280여 페이지 분량으로 ▲1부 유럽의 일반 및 의료현황 ▲2부 영국 ▲3부 독일 ▲4부 스위스 ▲5부 프랑스 ▲6부 이탈리아 ▲7부 스페인 ▲8부 몰타로 구성됐다. 이 책은 국내 한의사가 유럽에 진출하고자 할 때 필요한 절차와 서류 등을 정리했다.

또한 함께 발간된 ‘한의약 미국 수출 가이드북’과 ‘한의약 유럽 수출 가이드북’에서는 한국의 한의약 제품을 미국 및 유럽에 수출하기 위한 접근 방법론으로 관련 절차와 서류 등을 기술했다. 이 가이드북은 미국 및 유럽 수출을 계획 중인 한의약 관련 기업 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은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지 시장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배경지식이 선행돼야 할 것”이라며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계기로 한의약 제품의 해외진출 활로 개척에 기여할 수 있는 시의 적절한 지침서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