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나선다
상태바
간호조무사,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나선다
  • 승인 2017.12.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10일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봉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참여할 것"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간호조무사들이 평창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자원봉사자로 참가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 산하 LPN중앙봉사단(단장 정재숙)은 지난 10일,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자원봉사단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위한 간호조무사 자원봉사단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봉사단은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이현규 응급구조사가 강의하는 심폐소생술 강의를 이수했다. 이에 따라 봉사단은 의무운영인력으로 IOC 산하 전문협력요원에 편입하게 된다.

간무협에 따르면 이번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는 총 60명으로, 올림픽은 내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17일간, 패럴림픽은 3월 9일부터 3월 18일까지 10일간 활동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 단장은 “올림픽이라는 국가적인 행사에 협회 차원에서 자원봉사단이 참여하게 된 것은 협회 역사에 남을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평창올림픽의 성공에 소금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봉사와 헌신의 마음으로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한편, 지난 8일 간무협 이사회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간무협은 자원봉사단의 참여와 함께 올림픽 티켓 구매 후 관람, 올림픽 홍보 등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옥녀 중앙회장 ▲정재숙 단장 ▲각 시도 LPN봉사단장 ▲이새날 평창봉사단 간사 ▲유연남 평창 올림픽 매니저 ▲최은영 평창 올림픽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