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보장성 강화, 의료전달체계 재정립 통해 찾는다"
상태바
"건보 보장성 강화, 의료전달체계 재정립 통해 찾는다"
  • 승인 2017.11.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내달 2일 제3차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의료체계 혁신 정책포럼' 개최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일차의료 강화를 통한 전달체계 정립’에 대해 논의하는 공론의 장이 열린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다음달 2일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3차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의료체계 혁신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일차의료는 무분별한 의료이용의 급증과 대형병원 쏠림을 방지해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의 성공을 이끄는 필수 개선사항으로 꼽히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의료계, 보건의료전문가, 정부·유관기관 관계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일차의료 재정립 및 활성화를 위한 모형 개발 ▲만성질환의 지속적·통합적 관리체계 ▲협진체계 활성화 방안 ▲ 의료서비스 질 평가제도 개선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영성 원장은 “인구 고령화, 만성질환의 증가 등으로 의료 이용이 증가하는 만큼 일차의료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의료현장 및 정책입안자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일차의료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구축과 의료전달체계 재정립을 설계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