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어린이 의약정보 콘텐츠’ 제공한다
상태바
식약처, ‘어린이 의약정보 콘텐츠’ 제공한다
  • 승인 2017.11.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식약처가 예방접종 정보, 어린이 주의약물, 어린이 교육용 콘텐츠 등의 의약정보를 배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어린이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이나 어린이가 자주 복용하는 의약품의 안전사용 정보 등을 담은 ‘어린이의약정보 콘텐츠’를  23일부터 온라인의약도서관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어린이가 안전하고 올바르게 의약품을 복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약처와 (재)의약품정책연구소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주요 내용은 보호자와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로 크게 나뉘며, 보호자를 위해서는 ▲다빈도·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가 복용시 주의할 약물 ▲부작용 대처법 및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 등을 안내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해서는 ▲질병예방을 위한 올바른 습관 ▲예방접종 정보 ▲바이오의약품 개념 등의 내용을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형태로 제공한다.

한편 식약처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소재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 & 키즈페어’를 통해 어린이가 의약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보호자를 위한 ‘어린이에게 필요한 의약정보‘를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치료제 정보, 교육용 자료 확대 등을 통해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