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아토피, 면역력 높이는 원인 치료가 중요
상태바
유아 아토피, 면역력 높이는 원인 치료가 중요
  • 승인 2017.11.16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옥희

유옥희

mjmedi@http://


유 옥 희
생기한의원 잠실점
대표원장

아토피는 난치성 피부질환의 대명사가 된 지 오래다. 그만큼 발생 원인이나 증상도 다양하고 치료도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나이가 어린 유아기에 발생하는 유아 아토피는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큰 고통을 안겨준다.

유아 아토피의 발생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엄마 자궁 속에서의 요인 등 다양하다. 유전적인 요인은 폐 기능이 약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 부모 중 한쪽이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아이에게서 아토피가 발생할 확률은 60%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환경적인 요인은 새집증후군 등 유해 물질에 노출되거나 실내 공기의 오염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나타난다.

엄마 자궁 속에서의 요인은 임신 중 스트레스를 받거나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 등으로 자궁 태내에 열이 쌓여 아토피로 이어지는 경우다.

유아 아토피가 발생하면 가려움증과 습진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과 팔다리의 펼쳐진 쪽에 증상이 발생해 커가면서 무릎 뒤의 굽혀지는 부위까지 습진이 발생한다.

이런 유아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외부 증상만을 치료해서는 효과를 거두기 힘들다. 유아들은 아직 면역체계가 완성되지 않아 외부 자극에 민감하고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아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외부 병변만이 아닌 몸 내부의 면역력을 강화해야만 피부에 나타난 증상들을 개선시킬 수 있다.

유아 아토피의 한의학적 치료는 몸 안의 면역력을 높이고 내부 장기 부조화를 바로잡는 치료를 핵심으로 한다. 이를 통해 면역체계를 바로 잡고 피부 재생력을 높여 발병 원인부터 치료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유아 개개인의 체질에 맞춘 한약, 침, 약침 등의 종합적인 치료를 시행한다. 유아 아토피는 치료가 어려운 질환이기는 하지만 면역체계를 바로 잡는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키고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