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상태바
건보공단,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 승인 2017.11.1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블로그 및 페이스북 통해 국민과 실시간 소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블로그 및 SNS 등을 통한 국민과의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공공기관 및 기업이 운영하는 SNS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고객만족도 평가, 운영성 평가, 전문가 평가, 검증 등의 단계를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하였다.

공단은 그동안 ‘건강천사’ 블로그로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채널을 운영하고, SNS 채널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실시간 소통해왔다.

특히, 카드뉴스, 동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 및 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On-Off Line을 통한 이벤트와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운영 등에 반영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건보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최근 미디어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