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아토피, 저하된 면역력 높이고 생활습관 개선해야
상태바
성인 아토피, 저하된 면역력 높이고 생활습관 개선해야
  • 승인 2017.11.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건영

박건영

mjmedi@http://


박 건 영
생기한의원 대구점
대표원장

아토피는 보통 유아나 소아 때 발병해 치료를 하게 되면 성인이 되면서 증상이 완화되거나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성인이 되면서 재발하거나 새롭게 발병하는 경우가 있는 데 이를 ‘성인 아토피’라고 한다.

보통 유아나 소아 아토피의 경우에는 유전적인 요인이나 외부자극에 쉽게 반응하기 때문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지만, 성인의 경우에는 면역체계가 완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토피의 주된 발병원인이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가 많다.

주요 증상으로는 병변이 목의 양측, 팔다리가 맞닿는 부분에 많이 생기고 피부가 두터워지는 태선화나 색소침착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성인 아토피가 발병하게 되면 직장 등 사회 활동에 큰 지장을 초래해 근본적인 원인 치료가 필요하다.

이런 성인 아토피의 한의학적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맞춘 한약을 통해서 신체 내부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면역력을 강화하는 치료를 하게 된다. 침, 약침, 뜸 치료 등의 외부적인 치료를 통해 피부재생력을 높여 정상적인 피부로 회복될 수 있게 한다.

성인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관리도 중요하다. 평소 운동이나 반신욕, 사우나 등을 통해 땀을 자주 내개 되면 피부가 정상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스턴트 음식 등을 피하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고 피부 보습에도 신경 써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