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문재인 케어와 치과 의료’ 주제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치협, ‘문재인 케어와 치과 의료’ 주제 정책포럼 개최
  • 승인 2017.11.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11일 부산 BEXCO…문재인케어,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 평가와 전망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문재인 케어에 대한 이해와 치과계에 미칠 영향을 분석키 위한 포럼이 열린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은 오는 11일 YESDEX가 열리는 부산 BEXCO 본관2층 특별 강의장에서 ‘문재인 케어와 치과 의료’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보건의료의 핵심정책으로 ‘비급여의 급여화’를 기조로 하는 소위 ‘문재인 케어’ 정책을 발표했다. 현재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보건의료정책당국에서는 문재인 케어의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고 있고, 치과계에서도 ‘문재인 케어’의 기조와 방향을 이해하고 치과계에 미칠 영향을 분석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정책포럼에서는 김홍석 정책이사가 사회,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김윤 서울대학교 의료관리학 교수가 ‘문재인 케어,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의 평가와 전망’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후 마경화 대한치과의사협회 부회장과 이태현 대한치과의사협회 울산지부장, 김철신 건치신문 편집국장, 보건복지부 관계자의 패널토론과 질의응답이 예정되어 있다.

민경호 정책연구원 원장은 ‘문재인케어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와 향후 치과계의 변화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정책적으로 치과의료보장성 강화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